[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글로벌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기업인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 선발대회인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서 업라이브 어워드와 기프토 어워드를 시상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아시아 27개국에서 선발된 모델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모델 캠프'를 시작으로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과 코엑스 등에서 열리는 한중 패션과 뷰티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 美 페스티벌, 페이스 오브 아시아, K 모델 어워즈, 아시아 모델 어워즈 등의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인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이 수여하는 업라이브(Uplive) 어워드와 기프토(Gifto) 어워드는 참가 모델들의 개인 소셜미디어와 기프토 코리아 공식 텔레그램 (t.me/GiftoKorea)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모은 대회 참가 모델에게 주어진다.
업라이브 어워드는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이 운영하는 전 세계 6천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1인 방송 서비스인 업라이브에서, 기프토 어워드는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이 발행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기프토에서 그 명칭을 가져왔다.
대회 참가 모델 중 단 한 명에게 주어지는 업라이브 어워드 수상자 후보는 대회 참가 각국 대표. 이들이 글로벌 1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업라이브를 통해 방송 중 얻게 되는 선물의 순위에 따라 1등 1명에게 상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오는 5월 5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의 4개 주요 행사 중의 하나인 '페이스 오브 아시아(Face of Asia)'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프토 어워드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중 ‘K-모델 어워드’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 모델 중 1명과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각국 대표 모델 중 남녀 각 1명 등 총 모두 3명에게 주어진다.
K-모델 어워드 행사에서 주어지는 기프토 어워드는 참가 한국 모델들이 각 개인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으면 1등이 결정된다. 또한, 각국 대표 모델들이 참가하는 ‘페이스 오브 아시아’ 행사의 기프토 어워드 수상자는 기프토 코리아 공식 텔레그램에서 진행되는 인기 투표에서 받은 ‘좋아요’ 40%와 참가자의 개인 소셜미디어에서 받은 #Asiamodelfestival #gifto 등의 해시태그가 달린 포스트에서 받은 좋아요 60%를 합산해서 결정할 예정이다.
기포토 어워드 시상식은 5월 5일 코엑스에서 오후 2시에 열리는 K-모델 어워드와 저녁 7시에 진행되는 페이스 오브 아시아 행사에서 각각 이뤄진다.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의 앤디 티앤 대표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한국과 아시아의 패션 뷰티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최고의 페스티벌"이라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1인 방송인 업라이브와 모든 소셜미디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기프토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은 지난 1월 4일 한국모델협회와 MOU 제휴를 맺고, 글로벌 모바일 1인 방송 플랫폼인 업라이브 등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모델들을 위한 재무적 기술적 사업 네트워크를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포스터)=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