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지난 5일 자매결연도시 경기도 화성시에서 개최한 제19회 화성 효(孝) 마라톤대회에 자매도시 관리부서 이인도 행정과장, 추찬식 군청마라톤동호회장 (대양면장)을 비롯한 회원 등 27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성시 관계자의 안내로 가정의 달 푸른 5월 효심을 품고 달리는 효(孝) 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우리꽃 식물원의 자생화 감상과 함께 화성시 소재 경기도종합사격장을 찾아 클레이 사격과 권총사격을 체험하는 등 자매도시와의 돈독한 우애를 나눴다.
그리고, 화성시 자치행정국 김돈겸 국장, 김낙주 과장, 자매도시업무 실무자와 합천군 방문단간의 서로 소통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한 오찬 간담회에서 화성시와 상생발전을 위해 문화체육 지역축제 적극적 참여, 판로확보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 다방면의 활동방향을 토론하고 제안했다.
한편, 합천군은 화성시와 2010년 자매결연 이후 지역에 큰 행사가 있을 시 서로 왕래하며 교류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나 앞으로 더욱 두 지역의 돈독한 유대감을 갖고 합천 지역의 각종 문화행사와 관광 명소를 홍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