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재정 경기교육감 후보 '4대 핵심과제' 발표 기자회견..
정치

이재정 경기교육감 후보 '4대 핵심과제' 발표 기자회견

김용환 기자 입력 2018/05/24 14:41 수정 2018.05.24 15:33
24일 이재정 경기교육감 후보의 '4대 핵심과제' 발표 기자회견모습/사진=노컷뉴스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24일 오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기교육 4대 핵심과제 완수를 위한 ‘경기교육 4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이 후보는 “2018년부터 민선 4기 교육감 시대가 열린다”며 “교육감은 문재인정부와 함께 교육의 여러 과제를 풀고, 동시에 4차산업혁명 시대를 집중적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017년부터 교육자치에 큰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그 동안 교육부가 독점하던 많은 권한을 교육청으로 이관하고, 교육청은 학교에 그 권한을 배분하면서 교육자치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주장하며, "지금의 혁신학교는 미래학교로, 혁신공감학교와 일반학교는 혁신학교로 성장시키는 한편 현재 15개인 '혁신교육지구'를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마을교육공동체를 경기도 구석구석으로 퍼뜨리고, 꿈의학교와 꿈의대학을 경기도 모든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설명했다.

더불어 학교자치 시대 구현에 대해서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지, 학교를 어떻게 운영할지, 아이들에게 진로를 어떻게 열어줘야 할지에 대해 교육3주체가 함께 논의하고 참여하는 체계를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학교운영예산 편성, 교과과정, 수업 방식 등 전 분야에서 법이 허용하는 한 모든 권한을 학교에 맡기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4차산업혁명을 이끌 인재는 스스로 꿈을 만들고 실현하며 당당히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경기도의 아이들이 될 것"이라며 "예술, 자연, 미래, 과학, 인문, 인성, 역사, 통일 등 8가지 분야의 체험수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필요한 설비와 기자재를 확보하는 등 차원이 다른 현장체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의 핵심과제는 ▲'경기혁신교육3.0'을 통해 혁신학교, 꿈의학교, 꿈의대학 확대·발전 ▲4.16교육체제를 통한 '공정한 교육, 공평한 학교' 구현 ▲학교민주주의를 통한 학교자치 시대 구현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진학교육 강화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