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오래’ 발대식 개최..
지역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오래’ 발대식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5/27 18:04 수정 2018.05.27 18:06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순선)는 지난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내 또래상담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연합회 ‘또래오래’의 발대식을 가졌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순선)는 지난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내 또래상담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연합회 ‘또래오래’의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또래상담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에게 위촉장 수여 및 임원 선출, 또래상담 활동 동영상 시청 등 또래상담자들 간의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난 1994년에 시작돼 2012년부터는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공동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다.

또래상담자들은 학교 폭력, 집단 따돌림 문제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또래 친구들이 먼저 다가가 친구가 되어주고,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대화하며, 자기 리더십과 공동체 리더십으로 친구를 도와주게 된다.

산청에서 솔리언 또래 상담자로 활동 중인 한 학생은 “또래 상담 동아리 활동 하면서 심리 및 상담 관련 전공에 관심을 갖게 되어 진로 결정에도 도움이 됐다”며 “친구들도 도울 수 있고, 진로 탐색 및 진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서 더욱 열심히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또래상담연합회 회원들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자살예방캠페인, 문화체험, 직업체험, 또래간의 친밀감 향상 및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