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경호 권한대행, 함양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현장 방문..
지역

한경호 권한대행, 함양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현장 방문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5/27 18:24 수정 2018.05.27 18:26
- 27일,산양삼채종포단지 방문해 현황 청취 및 관계자 격려
한경호 권한대행은 27일, 함양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와 삼봉산 산양삼채종포단지 등 농촌활성화산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경상남도

[뉴스프리존,경남=정병기 기자]한경호 권한대행은 27일, 함양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와 삼봉산 산양삼채종포단지 등 농촌활성화산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귀농·귀촌 예정 도시민을 대상으로 1년 동안 가족과 함께 생활하며 농촌을 이해하고 실제 농사일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귀농지원시설로써 27,557㎡의 부지에 체류형주택 15동(30세대), 세미나동, 하우스, 텃밭 등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이론수업 60시간과 실습 60시간, 현장 및 봉사활동 16시간 등 136시간의 교육을 실시, 귀농귀촌 정착을 위한 이론교육과 기초 농산물 재배 등 실습교육, 인적 네트워크 조성 등을 도와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한경호 권한대행은 귀농인 체류형 주택 등을 둘러보며 “농촌 체험을 하는 장소가 아니라 실제 살면서 농촌을 체계적으로 경험하며 귀농을 준비할 수 있어 성공적인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체계적인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휴천면 삼봉산 산양삼채종포단지를 찾아 현황 및 사업계획을 청취하고, 재배지를 시찰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