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은 오는 9월7일부터 16일까지 ‘심마니와 떠나는 산삼여행’을 주제로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함양산삼축제에서 어린이, 청소년 등 가족단위 방문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자를 6월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축제기간 체험부스를 운영기간 및 운영시간을 준수 가능한 개인이나 단체이면 참가 가능하며, 체험부스와 테이블, 의자, 전기 등 시설물, 현수막을 비롯하여 축제 취지와 부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심의를 거쳐 예산 범위 내로 축제위원회에서 재료비 등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를 원할 경우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산양삼 활용 체험부스는 15일까지, 일반체험부스는 30일까지 메일(jsoo2132@hanmail.net)이나 우편(경남 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35 함양산삼축제위원회)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유료 체험프로그램 운영자는 입점료가 있으며, 무료 체험프로그램은 입점료가 무료이다. 축제위원회는 자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함양산삼축제만의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 산삼축제의 주제 및 슬로건과 부합하는 프로그램, 산양삼, 산삼축제 캐릭터(사니와 사미)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 기타 창의적의고 독창적인 전시·체험 프로그램 등을 심사하여 최종 참가자를 결정한다.
선정된 운영자는 산양삼 활용체험부스는 15일 이후, 일반 체험부스는 30일 이후 산삼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단, 추후 체험부스 입점료 및 지원금 등은 축제위원회의 예산 등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운영조건 등을 위반할 경우 체험부스 입점을 무효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함양산삼축제위원회(055-964-335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