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한국 최고의 글로벌 관광 홍보 미인을 가리는 '국제관광홍보사절선발 2018'이 지난 30일 오후 충북 충주시 충주라이트월드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국제관광홍보사절선발 2018'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에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관광 한류를 홍보하는 민간외교사절을 선발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국제외교문화교류회 주최, 모델리스타 인터내셔널(대표 김두천)이 주관 했으며, 충주라이트월드, 업 라이브 방송지원, 오라클 피부과, 아임주얼리, 크로체나인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국내유일 한복 전문 프로모션팀 '한빛단'의 초대 한복 쇼케이스로 진행 된 본선 최종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본상 '진(眞)' 박유선, ▲'선(善)' 윤예진, ▲'미(美)' 유제인, ▲'예' 김가연, ▲'지' 구은혜, ▲'덕' 김소현, ▲'체' 김동은을 비롯하여, ▲'포토제닉상' 김혜린, ▲'피부상' 이하연, ▲'인기상' 박서현, ▲'맵시상' 김주아, ▲'한류상' 유은혜, ▲'패션상' 이영주, ▲'뷰티상' 김현지, ▲'재능상' 이지윤, ▲'미소상' 오상영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만들고 주관해 온 모델리스트의 김두천 대표는 "금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의상 한복을 국내외에 알리는 좋은 예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상자들은 충주라이트월드 홍보대사로 위촉 되었으며, 향후 국제 관광 홍보사절단인 '국홍단'에 소속. 국제 관광 홍보대사로서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