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해군, 제2기 SNS 알리미단 현장 취재활동..
지역

남해군, 제2기 SNS 알리미단 현장 취재활동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6/04 13:35 수정 2018.06.04 13:38
제2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약 1주간 서면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그룹별 현장 취재 활동을 펼쳤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제2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약 1주간 서면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그룹별 현장 취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기간 SNS 알리미단은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 축제 현장과 대정 돌창고 등을 찾아 각종 취재 아이템을 발굴했다.

또 모바일 환경의 가독성을 고려한 기사 작성과 촬영기법에 대해 개인별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개별활동의 한계를 벗어나 그룹별 공동 취재시간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매체별 취재 아이템 정보를 공유, 활동의 효율성을 높였다.

임종출 행정과장은 “우리 남해군의 SNS 활용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현장취재에 적극 참여해 준 제2기 알리미단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구석구석 숨어있는 새로운 볼거리 명소를 전국에 알려주길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한편 SNS 알리미단은 이번 활동에 이어 이달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관리공단과 홍보 콘텐츠 공유 등을 중점으로 지역소식을 알리고 SNS 참여 확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