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양성평등 주간’행사 개최..
지역

제천시,‘양성평등 주간’행사 개최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8/06/26 13:24 수정 2018.06.26 13:25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장 마련
양성평등주간 홍보물.(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양성평등 주간(7.1.~7.7.)을 맞아 양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함께 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제천!’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공연, 인형극, 영화상영, 화합한마당 등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5일 문화회관에서는 여성극단 ‘정’이 창작극 ‘아침노을’을 공연하며, 6일에는 성폭력상담소의 아동성폭력예방 인형극 ‘서로의 마음을 존중해요’가 진행된다.

이어 7일에는 충북도 북부출장소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본 여성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여성단체협의회와 전문가, 시민이 참여하는 토론회가 펼쳐진다.

11일에는 여성단체회원과 일반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이 진행된다.

기념식은 신명나는 우리가락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공로패 전달,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 결의문 낭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화합한마당에서는 여성단체와 시민들 간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어린이 성폭력예방 포스터 공모전 작품 전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폭력예방 공동 캠페인, 아동안전지도제작 작품전시회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13일에는 영상미디어센터 ‘봄’에서 여성 영화 상영 및 영화감독과의 무비 토크라는 주제로 구혜선 감독의 ‘다우더’가 상영된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모든 영역에서 양성이 평등한 사회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