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송계양파 직거래 한마당 축제인 '제16회 월악산 송계양파 축제'가 오는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천 한수면 소재지 일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한수면 송계양파 수확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되는 이 축제는 주민 화합과 농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품질 좋은 송계양파 직거래를 통해 제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는 보다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악산송계양파영농조합법인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4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노래자랑, 양파OX퀴즈, 양파요리 체험 및 요리경연, 양파먹기, 양파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에는 윙크, 김민규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양파축제기념 힐링콘서트가 펼쳐진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사진전시, 양파캐릭터 팬시우드체험, 전통놀이,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시 판매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수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자라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웰빙시대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질 좋은 양파를 값싸게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