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전국 이·통장연합회 사천시지회(지회장 김영문)는 지난 6일 사천체육관에서 송도근 사천시장, 여상규 국회의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14개 읍면동 이·통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사천시 이·통장 가족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이날 행사는 OX퀴즈, 이·통장헌장 낭독 등 의식행사인 1부 행사를 마치고, 2부 행사로 제기차기,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통장 상호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송도근 사천시장은 주민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이·통장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하여 그동안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한마음 대회를 통해 우리시가 더 크고 더 강한 명품도시로 발전될 수 있도록 이·통장들의 역량을 결집해 주기를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김영문 지회장은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과 행정의 최일선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시는 이·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이·통장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주민들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이·통장들은 “지역주민 편의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와 이통장 상호간 화합을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하면서 우리시도 민선 7기 출범과 더불어 명품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는 분위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