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전남도, 청렴포럼 개최...청렴도 향상 위해 실시..
지역

전남도, 청렴포럼 개최...청렴도 향상 위해 실시

김일호 기자 입력 2018/07/11 18:22 수정 2018.07.11 18:25
‘청렴사회 구현 위한 지역 역할’ 주제로 진행
▲전라남도는 광주․전남연구원, 투명사회실천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청렴포럼을 개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프리존,전남=김일호 기자]전라남도는 청렴문화제 일환으로 11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광주․전남연구원, 투명사회실천네트워크와 공동으로 도민, 시군, 출연기관, 공공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포럼을 개최했다.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지역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국민권익위원회와 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후원했다. 최근 몇 년간 청렴도가 하위권을 맴도는 전라남도가 청렴도 상승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 의견 및 다양한 정책 제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김용철 한국반부패정책학회장을 좌장으로 하고, 양세영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사무처장이 전남 청렴경쟁력 제고방안으로 1차 주제발표에 이어 김대성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지방정부의 청렴정책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2차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강선아 국민권익위원회 민관협력담당관, 김창용 반부패국민운동 광주전남본부 대표, 최성욱 전남대학교 교수, 김병록 목포대학교 교수 등 열띤 토론을 했다.

포럼에서는 청렴전남을 만들기 위해 민관 협력을 통한 청렴문화가 더욱 확대돼야 하고, 공직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을 청렴하게 만들기 위해 한 사람 한 사람이 청렴생활을 실천해야 한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박준수 전라남도 감사관은 “이번 포럼을 통해 나온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계속 가져 청렴도 향상대책을 마련, 열린 청렴정책을 펼쳐 청렴도 상승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