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슬리핑차일드 체크 시스템’도입..
지역

제천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슬리핑차일드 체크 시스템’도입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8/07/24 09:28 수정 2018.07.24 09:36
폭염으로 인한 어린이 버스 안전사고 대책 마련 나서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최근 동두천에서 발생한 어린이통학버스 아동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폭염 등으로 인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간 관내 어린이집 59개소에서 운행되는 68대의 어린이통학버스 전체를 대상으로 안전기준 충족 및 신고여부를 점검했다.

그 결과 안전장치 미비 등 111건의 미비사항에 대하여는 어린이집에 개선조치를 요구했다.

또한, 제천시에서는 긴급예산 2천여 만원을 편성하여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59개 어린이집 70대의 차량에 대하여 ‘슬리핑 차일드 체크’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슬리핑 차일드 체크’ 란 차량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통학차량 맨 뒷자석에 설치한 버튼을 눌러야 차량 시동을 끄고 문을 닫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하여 미비한 사항에 대한 개선이 이뤄지도록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통학차량 신고 및 승․하차 안전점검을 통하여 차량 안에 방치되어 아동이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