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전남도교육청, 교원 힐링 캠프 연수 실시..
지역

전남도교육청, 교원 힐링 캠프 연수 실시

김일호 기자 입력 2018/07/26 17:33 수정 2018.07.26 17:35
교감 및 유·초·중등 교사 90여 명이 참석
▲전남도교육청은‘2018 교원 힐링 캠프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뉴스프리존,전남=김일호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1박 2일씩 총3기에 걸쳐 월출학생수련장에서 교감 및 유·초·중등 교사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교원 힐링 캠프 연수’를 실시했다.

26일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에 따르면‘교원 힐링 캠프 연수’는 교육활동 중 받은 교권 침해・피해의 아픔을 치유하고,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회복탄력성을 증진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힐링 프로그램 전문가가 건강한 교직 문화를 조성하고, 몸과 마음의 치유를 통해 교육활동 의욕을 고취시키며 위기 교사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운영으로 연수의 성과를 높였다.

연수 과정은 놀이를 통한 동기유발 및 공감대 형성, 차 명상 및 훈증을 활용한 심신의 건강 증진, 몸 움직임을 통한 긴장 해소 및 마음정화, 와인의 기초 상식과 에티켓, 오감으로 목재의 질감을 느끼는 목공체험, 생활요가, 허브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연수를 주관한 교원인사과 이수영 과장은 “교육활동 중 입은 마음의 상처와 직무 스트레스, 에너지 소진 등으로 지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음의 치유 및 내적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에서는 교사들의 교권을 보호하고 교육활동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원 치유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해 운영하고, ‘찾아가는 교권보호 상담 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