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암군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지역

영암군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하경설 기자 입력 2018/08/01 15:09 수정 2018.08.01 15:10
청렴실천 결의로 부패 제로선언
▲영암군은 오늘(1일) 8월 정례조회를 겸해 청렴결의를 다지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프리존,전남=하경설 기자] 전남 영암군은 오늘(1일) 군청 3층 왕인실에서 8월 정례조회를 겸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반부패 청렴결의를 다지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1일 영암군에 따르면 이날 결의문을 통해 “공직자는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부패예방과 알선·청탁 근절에 앞장서고,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직무와 관련된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배제”하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동평 영암군수는 “청렴한 공직문화는 어느 한사람의 노력이 아닌 전 공직자가 올바른 청렴의식을 갖고 실천 할 때 이루어지는 것” 이라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 ”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암군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측정한 청렴도가 2016년 4등급에서 작년 3등급으로 상승했으며, 금년 2등급 이상 달성을 위해 청렴연극 공연, 청렴 자가진단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시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