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 농협 합천군지부, 농정업무 상호교류 협력 MO..
지역

합천군 - 농협 합천군지부, 농정업무 상호교류 협력 MOU 체결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8/11 18:03 수정 2018.08.11 18:04
합천군과 NH농협은행 합천군지부는 지난 10일 군청 군수실에서 농정업무에 관한 상호간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농산물의 재배, 수확, 유통에 관한 기술정보공유로 지역 농업인이 소득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하여 양 기관이 상생협력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상호 협력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과 NH농협은행 합천군지부(지부장 이재호)는 10일 군청 군수실에서 농정업무에 관한 상호간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농산물의 재배, 수확, 유통에 관한 기술정보공유로 지역 농업인이 소득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하여 양 기관이 상생협력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상호 협력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농업생산 기반확충, 농업생산 시설의 현대화, 기계화 영농의 확대, 수출농산물 생산 환경개선과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토양개량제 공급, 노후온실 개선, 양파기계 정식 지원, 딸기 고설재배시설 지원으로 군비 7억원, 농협 3억원을 해당 농가에 지원하기로 하고 보조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역 농업인의 애로사항이 일부나마 해소되어 주민들로부터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2019년도에는 상생협력사업의 획기적 확대에 공동노력을 기울여 합천농업인의 소득과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