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약초시장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참가..
지역

산청약초시장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참가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8/16 14:59 수정 2018.08.16 15:01
산청군은 산청약초시장의 친환경인증 약초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8’에 참가한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산청약초시장의 친환경인증 약초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는‘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국내 최대 유기농 전문박람회로 국내외 유기농산업 시장정보제공과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약초판매전문 상설시장인 산청약초시장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산청약초와 약초가공품의 우수성을 홍보, 판촉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업체는 대산산양산삼, 산청기능성콩영농조합법인, 산청약초 등 산청약초시장 입점업체다. 지자체 친환경농산물관 2개 부스에서 산양삼, 5플러스 7푸드 누룽지, 들깨가공품, 약초류 등 약초관련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또 산청기능성콩영농조합법인은 친환경농산물품평회에 유기인증을 받은‘5플러스 7푸드 누룽지’제품을 출품하게 된다. 박람회기간 동안 약초향기주머니만들기, 한방약초버블워시 세정제만들기, 건강먹거리 시식체험 등 산청군의 약초를 활용한 체험이벤트를 함께 준비해‘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산청약초시장의 우수한 친환경인증제품을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적극 홍보해 산청약초의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며“참가업체들에게는 제품 판촉의 기회는 물론 국내외 유기농 산업의 트렌드 및 시장동향을 파악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