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수자원공사
[연합통신넷=김기용 기자]K-water(사장 최계운)는 22일 오후 1시 한국표준협회(KSA) 본부(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현재 운영 중인 K-water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을 받아 수여식을 가졌다.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은 산업표준화법에 의해 콜센터 서비스 표준을 준수한 사업장에 부여하는 국가인증(한국산업표준(KS S 1006))으로, ▲ 품질경영 매뉴얼을 정립 ▲서비스 품질경영을 위해 사내표준 제정.관리해 핵심지표 설정 ▲서비스 운영체계와 인적자원관리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표준화와 절차 확립 등의 부분에서 해당 사업장을 평가한다.
K-water는 경영방침인 ‘고객눈높이경영’을 위해 통합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KS인증 기준에 대응하는 21개 분야별 사내표준을 제정하는 한편, 전문상담사를 양성해 응대율과 상담품질평가지수 등 분야별 핵심성과지표(KPI) 운영하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고 KS 인증성과로 이어지게 됐다.
K-water는 본사에서 전국 통합 콜센터(1577-0600)를 운영 중이고, 수도, 분양, 계약 등 K-water에서 수행하는 업무에 대한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K-water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국가품질인증을 통해 한 차원 수준 높은 고객상담서비스 등 국민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