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이동 건강상담실 운영으로‘자기 혈관 숫자 알기’추..
지역

진주시 이동 건강상담실 운영으로‘자기 혈관 숫자 알기’추진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8/28 10:34 수정 2018.08.28 10:36
진주시 보건소는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등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이동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 보건소는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등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이동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이동 건강상담실은 9월 2일 진주실내체육관(상평동)을 시작으로 6일 통계청, 11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건강상담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려주는 「레드서클 ZONE」,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에 대해 알아보는「심쿵퀴즈」, 심폐소생술과 건강생활실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시에 따르면 2017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최근 3년간 진주시 혈압 인지율은 44.9%, 혈당 인지율 11.9%, 총콜레스테롤 인지율 6.4%로 나타나고 있어 주요 선행질환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과 적정한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상담에서 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유소견자는 보건소(14개 동 건강생활실천센터 포함)에 등록 후 1:1 맞춤식 교육 관리를 하는 등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심뇌혈관 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주요한 사망원인이며 고혈압 당뇨병이상지질혈증의 적정관리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