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30일 2층 회의실에서 박환기 부군수 주재로 군정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제47대 군수 공약사항을 6개분야 107개 사업으로 확정 했다고 31일 밝혔다.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은 군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공약담당 부서가 실천가능 여부와 투자 소요액 및 연도별 재원 조달 계획, 임기 내 추진 가능 여부 등의 제반사항을 검토했다.
군은 추진 가능한 6개 분야 107개 세부사업을 공약사업으로 확정했다. 민선7기 공약은 ‣ 선진농업 육성으로 부자농촌 건설 ‣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적극 추진 ‣ 모두가 행복한 복지정책 추진 ‣ 의병정신이 깃든 문화, 관광, 체육 등 명품도시 조성 ‣ 안전하고 품격 있는 새 의령 만들기 ‣ 지역 균형개발로 고루 잘 사는 의령의 6개 분야로 나뉜다.
또한 위원회에서 확정된 공약사항은 공약 담당부서에서 정확한 재원 분석을 토대로 공약 사항별로 세부실천계획을 작성하여 군민들이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하여 청년 일자리 발굴과 아이를 마음 놓고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등 민선7기 공약사항의 강력한 실천의지를 피력한다”며,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부서에서는 만전을 기해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