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2008년 폴댄스코리아 KPSA의 윤보현·최나영 대표에 의해 국내에 처음 상륙한 폴댄스는 많은 셀러브리티의 다이어트 운동 겸 취미활동을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피트니스이자 문화예술로서 자리매김을 굳건히 하고 있다.
폴댄스가 도입 된지 만10주년이 되는 기념비적인 이 해에 정은지선수가 한국인 최초로 월드 폴 챔피언십 리그전인 PCS USA(Pole Championship Series)에서 우승을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하는 등 다양한 지역과 국가에서 대한민국 폴댄스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올해 열 번째 돌을 맞은 폴댄스코리아KPSA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함께 폴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열고, 더불어 월드 폴 챔피언 탄생을 가리기 위하여 대중적인 스타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폴댄스 아트 컴페티션인 ‘미스폴댄스코리아2018’을 풀 파티의 성지로 불리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에서 오는 9월 8일 토요일 저녁에 개최한다.
미스폴댄스코리아2018에는 국내 외 유수의 폴댄스 선수 약 20팀이 참가하여 화려한 컨셉과 아크로바틱한 폴 기술로 무대를 장식 할 예정이며 심사위원으로 테크닉 점수를 담당하는 폴댄스코리아 최나영대표와 정은지선수, 유키 마스코(일본)와 예술점수를 담당하는 강남 아이앤지성형외과 최재혁원장, 990볼트 엔터테인먼트 임흥수 대표가 출석 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미스폴댄스코리아 진,선,미 외에도 ‘미스엑스폴코리아’, ‘미스 아이앤지성형외과’, ‘미스 990볼트’, ‘미스투애니원그람스’등 총 4개의 스폰서 추가시상이 있어 왕관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풀에서 즐기는 ‘미스폴댄스코리아2018’은 애프터스쿨 출신의 가수 정아와 뮤지컬배우 황윤선이 스페셜 MC로 출연한다.
또한, 월드 폴 챔피언 정은지선수와 미스폴댄스재팬에 빛나는 유키 마스코의 특별한 폴댄스 무대를 감상할 수 있으며, 동국대학교 실용무용연합 뮤즈 댄스팀의 K-POP커버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 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