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과기대, 추석 연휴 기간 교내 주차장 무료 개방..
지역

경남과기대, 추석 연휴 기간 교내 주차장 무료 개방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9/18 11:09 수정 2018.09.18 11:14
-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칠암·내동 캠퍼스
경남과기대 칠암 캠퍼스.ⓒ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연휴 동안 교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본격 시작되는 9월 23일~25일까지이다. 경남과기대는 칠암과 내동 캠퍼스 주차관리실을 모두 개방해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경남과기대는 ‘지역민에게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추석 연휴 동안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국립대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있다.

한편, 도심 속 공원으로 사랑받고 있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캠퍼스의 ‘쥐라기 숲’은 2016년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받았다. 쥬라기 숲은 108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십 년 된 버즘나무, 느티나무, 소나무 등 다양한 수종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학교 후문에 길게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길과 봄이면 벚꽃이 만개하는 사월로, 그리고 100년이 넘은 플라타너스들이 한 대 어우러져 진주 최초의 아름다운 숲이 도심 속에 있는 오픈 캠퍼스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