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지역

거창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9/27 16:40 수정 2018.09.27 16:41
거창군은 지난 20일 창포원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경남 거창군은 지난 20일 창포원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구인모 거창군수, 최순탁 상공협의회장을 비롯한 건설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건설업계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관련 법령 안내, 군정 현안과 정책을 설명했다.

구인모 군수는 건설경기 침체로 지역건설업체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로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해있다며 관내 국책사업 시행 관계자에게 지역 건설업체와 장비, 자재 인력업체가 참여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 시행하는 공공사업에 대해 지역업체가 수주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역내 발주를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최순탁 상공협의회장은 건설업체 스스로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거창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가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서로의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거창군은 다양한 행정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