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9회 밝은 땅 다솔축제&제16회 곤명면민 체육대회 개최..
지역

제9회 밝은 땅 다솔축제&제16회 곤명면민 체육대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0/01 09:35 수정 2018.10.01 09:38
- 곤명생태학습체험장․곤명축구장 일원 개최
곤명면민의 화합의 장인‘제9회 밝은 땅 다솔축제 및 제16회 곤명면민 체육대회’가 곤명생태학습체험장‧곤명축구장 일원에서 다솔축제추진위원회 및 곤명면체육회 주관으로 풍성하게 열린다.작년 8회 행사 사진.ⓒ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은 곤명면민의 화합의 장인‘제9회 밝은 땅 다솔축제 및 제16회 곤명면민 체육대회’가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곤명면 신흥리 소재 곤명생태학습체험장‧곤명축구장 일원에서 다솔축제추진위원회 및 곤명면체육회 주관으로 풍성하게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풍년농사에 대한 추수감사제와 각종 공연 및 면민 노래자랑, 기관·단체에서 참여하는 전시·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첫날 예술봉사단 예림의 ‘재능기부공연’을 시작으로 퓨전연극단의 ‘광대봉구와 놀자’곤명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오케스트라 연주’마지막으로 유명가수들의 초청공연으로 첫날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여 관람객의 기분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둘째 날은 면민 종목별 체육행사, 노래자랑, 화합한마당, 행운권추첨 등으로 면민들의 화합의 장을 조성하여 그동안 농사일에 노고가 많은 면민들을 위로 할 뿐만 아니라, 면민들 서로간의 소통의 공간으로 의미 있는 날이 될 것이다.

이영기 다솔축제추진위원장과 체육회장 강위관은 “한 해 동안 풍년을 기원하고 면민들의 힐링을 위해 많은 단체가 참여하여 알찬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많은 관람객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