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전남도,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오는 14일까지 개최..
지역

전남도,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오는 14일까지 개최

김일호 기자 입력 2018/10/10 17:15 수정 2018.10.10 18:14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란 슬로건으로 장흥서 열려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란 슬로건으로 장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14일 폐막한다.(사진제공=전남도청)

[뉴스프리존,전남=김일호 기자]전남 장흥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장’을 방문하면 연령대별 통합의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

특히 개막 이후 현대의학과 한의학, 보완대체의학을 융합한 통합의학이 입소문을 타면서 박람회장을 찾아오는 관람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또 어린이들은 통합의학 건강쿠킹클래스, 두뇌건강 가족퍼즐게임, 예술삼합 뮤지컬 라이온킹 등을 체험하면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년층은 비만·탈모관리, 아토피케어, 피부관리, 심폐소생술을, 장년층은 턱관절 예방교육, 전립선검사 및 상담, 척추·관절질환 등 상담을 받고 있다.

노년층은 고혈압, 당뇨병, 암 등 만성질환에 대한 진료와 상담에 이어 청력검사, 뇌졸중, 치매질환에 대한 검사를 무료로 받는다.

이밖에 의료산업관에서는 반신욕기, 건강운동기, 온열기, 발교정구 등 의료기기와 약초, 홍삼, 쑥 등 통합의학 관련 기업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통합의학박람회장에 펼쳐진 국화와 수십여 종의 야생약초는 우드랜드 편백 숲, 토요시장 먹거리, 천관산 억새와 함께 정남진 장흥의 가을 정취에 푹 빠지게 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통합의학 1번지 박람회장은 연령대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가족이 함께 방문해 건강체험과 진료를 다양하게 즐기고 국화 향연장에서 가을 추억을 한껏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