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누구나 언제든 쉽게 즐길 수 있는 실내스포츠가 인기를 끌면서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한 대규모 스포츠테마파크 ‘팀업캠퍼스(team-up campus)’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가 조성하고 주식회사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실내스포츠테마파크 팀업캠퍼스에서 미래형 스포츠 체험관 악티바를 오는 1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멀티플렉스 건물 2층에 약 600평 규모로 조성되는 이 시설은 야구·축구·사격·키즈 스포츠 등 21종의 다양한 미래형 스포츠(스크린, AR/VR, 어드벤처) 체험 및 스포츠 중계 아나운서 체험·레크레이션·체력증진교실 등의 스포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스포츠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팀업캠퍼스 내에는 캐빈 5동, 글램핑장 22동 총27동의 더포레스트 캠핑장과 야구장, 축구장 등이 있어 가족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의 유일무이한 스포츠테마파크이다.
미래형 스포츠 실내 체험관인 악티바의 개장과 더불어 야구장, 축구장, 캠핑장 등의 실외 스포츠시설이 국내 최초로 연계되어 가족·동료·연인 등 다양한 연령층과 이용객들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팀업캠퍼스는 앞으로 실내스포츠체험관인 악티바와 실외스포츠 공간 등일 이용하여 스포츠스타, 스포츠단체, 대학 등의 전문 협력체계를 통해, 질 높은 서비스 구현, 경기도와 함께 스포츠를 매개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