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홍영표 "정부 취약계층 일자리 대책, 임시직 일용직 일자..
정치

홍영표 "정부 취약계층 일자리 대책, 임시직 일용직 일자리 급감 문제 해결 위한 것"..보수정권도 비슷"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8/10/15 13:27 수정 2018.10.15 13:29

[뉴스프리존, 국회= 임새벽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5일 정부의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관련 "이번 대책은 임시직, 일용직 일자리 급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민간 부분에 일자리 창출 능력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공공기관을 통해 취약 계층을 위한 일자리 만드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9월 만하더라도 양질의 일자리라고 할 수 있는 상용직 일자리는 33만개 증가했지만, 임시직과 일용직은 21만개 감소했다"며 "이 때문에 당장 노동시장에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청년 신 중년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정부계획에 대해 보수야당이 트집을 잡고 있다"며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은 역대 모든 정부가 해왔던 정책이다. 이명박 정부는 정부지원 청년인턴제·공공기관 잡 쉐어링을 추진했고, 박근혜 정부는 청년 해외인턴·공공 일자리 4만개 창출 등을 추진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