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대장경테마파크 ‘백팔만송이 국화 전시회’개최..
지역

합천군,대장경테마파크 ‘백팔만송이 국화 전시회’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0/23 10:33 수정 2018.10.23 10:34
합천군는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7일간 대장경테마파크에서 “백팔만송이 국화 전시회”를 열고 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에서는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7일간 대장경테마파크에서 ‘백팔만송이 국화 전시회’를 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국화전시회에 더해 가을 단풍을 즐기기 위해 해인사와 대장경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은 또 다른 체험 거리를 접할 수 있다.

요즘 어린 세대에게는 가상현실(VR)이라는 영상프로그램이 대세지만 가상현실(VR)과 민속놀이가 공존하는 대장경테마파크에서는 제기차기, 국궁, 굴렁쇠 놀이, 투호, 팽이놀이, 딱지치기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는 물론 중·장년층들도 추억에 젖어 함께 온 자녀들과 함께 민속놀이 체험에 한창이다. 아이들은 익숙하지 않은 굴렁쇠 놀이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히는 열정을 쏟아내지만 익숙한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굴렁쇠 굴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등 모처럼 부모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장경테파크 주차장에서 정문인 장경루로 이동하는 통로에는 생태터널을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또 다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황금빛 여주와 뱀오이, 수세미, 조롱박, 국수호박 등 기이한 열매들이 주렁주렁 열려 있어 또 다른 장관을 연출한다.

합천군 대장경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가을에 대장경테마파크를 찾아오시면 짙은 국화향기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며 대장경테마파크 방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