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직영‘산엔청쇼핑몰’ 2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대상 ..
지역

산청군 직영‘산엔청쇼핑몰’ 2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대상 선정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0/26 14:45 수정 2018.10.26 14:46
산청군 직영 온라인 농특산물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소비자의 선택’ 대상에 선정됐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지난 25일 그랜드힐튼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소비자의 선택’시상식에서 2년 연속 농특산물쇼핑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제정된 ‘소비자의 선택’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에서 각 부문별·업종별 소비자의 직접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선정했다.

농특산물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한 ‘산엔청쇼핑몰’은 산청군에서 직접 운영해 입점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제품만을 제공한다.

쇼핑몰에는 산청군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만 입점할 수 있다. 산청군은 서류심사와 함께 농가를 직접 방문해 제품현황, 생산시설, 저장시설, 포장박스, 택배박스 등 현장심사를 한 후 산엔청쇼핑몰운영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최종 입점 확정한다.

소비자와 생산자간 직거래로 유통단계를 최소화함으로써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으며 산청군에서 택배비 지원으로 전 상품 무료배송이다.

또 콜센터(080-970-8000)를 운영해 주문, 배송, 고객문의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산엔청쇼핑몰에는 딸기·곶감·단감·사과·배·친환경쌀·유기한우·한방약초·밤고구마·바나나 등 산청군의 우수 농특산물 400여개가 판매중이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산엔청쇼핑몰을 이용해 주신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리산 청정골 산청에서 생산된 건강한 먹거리를 좋은 품질과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