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토] 대한애국당, 집회시위의 모습..
포토뉴스

[포토] 대한애국당, 집회시위의 모습

정수동 기자 3658290@naver.com 입력 2018/10/29 09:14 수정 2018.10.29 09:23
▲대한애국당 집회의 모습

[뉴스프리존= 정수동 기자] 서울역 광장에서 대한애국당 주최로 탄핵무효 집회가 열리고 있다. 촛불 2주년 27일 한낮의 덕수궁 대한문 앞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도로를 점거한 대한애국당의 집회 차량 옆으로 중장년층이 꽉 들어찼고, 중장년층으로 가득 찬 인도는 앞으로 나아가기 버거울 정도였다.

이날 광화문과 서울역 광장에서도 진보·보수의 정반대 투쟁이 이어졌다. 민주노총 등이 주축이 된 ‘박근혜 퇴진 촛불 2주년 조직위원회’는 광화문에서 “청산되지 않은 적폐세력들이 국회·정부·사회 내에서 고개를 쳐들며 촛불 민의를 부정하고 왜곡하기에 여념이 없다”고 비판했다. 대한애국당 주최로 열린 서울역광장 탄핵무효 집회는 촛불집회를 ‘폭동’ ‘쿠데타’로 명명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퇴진 목소리를 높였다.스피커를 통해 "문재인 탄핵", "박근혜 석방"이란 구호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그 인도를 아이를 동반 가족 단위 시민들과 젊은 층이 꾸역꾸역 통과해내고 있었다. 한편으론 장년층 여성들이 <변희재의 옥중투쟁>이란 책을 높이 쳐 든 채 "진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고 목 놓아 외쳤다.

▲대한애국당 집회의 모습
▲광화문광장의 ▲대한애국당 집회의 모습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