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2018년 청소년문화의집축제‘문화난장’개최..
지역

사천시, 2018년 청소년문화의집축제‘문화난장’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0/31 15:21 수정 2018.10.31 15:23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은 2018년 청소년문화의집축제‘문화난장’을 개최했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에 청소년문화의집 1년을 돌아보고 지역민과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는 2018년 청소년문화의집축제‘문화난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8회째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집 축제 '문화난장'은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이 주축 되어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이다.

가온누리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부터 진행, 운영본부 부스 운영, 행사장 내 안전과 청결 관리, 촬영 등을 도맡았으며 휴카페운영단 아로마는 행사장 내에서 마실 거리와 먹거리 제공했다. 그리고 6팀의 청소년동아리는 다양한 체험 거리와 간식거리를 제공하고 무대 위에서 공연을 성황리에 이끌었다.

제일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가 이날 행사장에서 볼 수 있던 전시부스이다. 이날의 전시부스에서는 사천청소년문화의집 1년간의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으며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시간을 통해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더불어 청소년문화의집의 주인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청소년들이 있어 문화의집의 미래가 우리 지역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