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남동발전, 전력그룹사 이전지역 농수축산물 박람회 개최..
지역

한국남동발전, 전력그룹사 이전지역 농수축산물 박람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1/05 17:25 수정 2018.11.05 17:27
한국남동발전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국전력 등 11개 전력그룹사와 함께 ‘2018 전력그룹사 이전지역 농수축산물 박람회’를 개최했다.ⓒ한국남동발전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5일~7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국전력 등 11개 전력그룹사와 함께 ‘2018 전력그룹사 이전지역 농수축산물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력그룹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지역자치단체가 후원하는 ‘2018년 전력그룹사 이전지역 농수축산물 박람회’는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라 지역별 농수축산물 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의 상품 공유 및 홍보 지원을 통해 전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이전기관과 지역사회 상호 간의 동반성장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박람회 첫날인 11월 5일에는 전력그룹사 11개사와 지역자치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남동발전 유향열 사장은 "남동발전은 본사가 위치한 경남지역의 훌륭한 농수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의 발전과 농식품계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람회에는 전국 150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참여하여 농축산분야 상품직거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시민 참여 활성화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남동발전은 진주, 고성, 합천 등 경남지역 15개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부스운영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