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암군, 귀농귀촌을 위한 초청 행사 추진..
지역

영암군, 귀농귀촌을 위한 초청 행사 추진

김일호 기자 입력 2018/11/13 15:29 수정 2018.11.13 19:15
월출산국화축제장 및 천연염색체험, 지역명소탐방 등 행사 실시
2018 영암 방문의 해와 연계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동안 영암군 귀농귀촌인과 그 친인척 및 지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사진제공=영암군청)

[뉴스프리존,전남=김일호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역 귀농귀촌인의 친인척 및 지인을 초청해 지역의 귀농귀촌 사례를 직접 경험해보고 이들이 향후 귀농귀촌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영암방문 행사를 추진했다

지난 월출산국화축제 기간 중 2018 영암 방문의 해와 연계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동안 영암군 귀농귀촌인과 그 친인척 및 지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월출산국화축제장 및 유천마을축제장 관람과 천연염색체험, 지역명소탐방 등의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선배 귀농인과 함께 하면서 그들의 경험과 성공사례를 청취했다.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는 “도시민에게 예전의 귀농은 실패 후 선택이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있었는데, 이제는 새로운 도전이라는 긍정적인 측면이 더 부각되고 있으며 귀농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영암을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영암군농업기술센터 정찬명 소장은 “농업은 생산, 가공, 체험, 관광 등 다양한 창업의 아이템이 있는 미래산업으로, 귀농을 통해 그 새로운 도전을 영암에서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