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지역 주민과의 갈등 해소 방안 하반기 시민대토론회 ..
지역

사천시,지역 주민과의 갈등 해소 방안 하반기 시민대토론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1/15 10:31 수정 2018.11.15 10:32
작년 토론회 모습.ⓒ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께 시청 대강당에서 ‘대형 축사 신축 및 태양광 발전소 설치에 따른 지역 주민과의 갈등 해소 방안’을 주제로 시민대토론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대형 축사 신축 및 태양광 발전소 설치 허가에 따른 다수민원을 예방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민원해소를 위한 각종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 진행은 경남도립거창대학교 강호근 교수, 축산분야 주제발표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기일 교수, 태양광발전소 설치관련 발제는 경남발전연구원 박진호 박사가 맡아서 추진된다.

또한, 사천시의회 김봉균 의원, 창원대학교 이택순 교수, 한국에너지공단 장광식 부장,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장해남 교수, 경상대학교 주선태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이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적법한 행정절차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지역주민과의 갈등 해소를 위하여 제도적 보완 필요성과 민원 해결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축산 관계자와 태양광 사업주 등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시민대토론회는 민선6기 송도근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지난 4년간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에 따른 지역경제 파급효과’등 시민들의 관심 사안을 주제로 7차례 개최되었으며, 시민과 소통하는 적극 행정을 추진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