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주)서울히어로즈와 고양시 2군 퓨처스팀 연고지 이전 M..
지역

(주)서울히어로즈와 고양시 2군 퓨처스팀 연고지 이전 MOU 체결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8/11/21 19:33 수정 2018.11.21 20:08
'고양 히어로즈' 지역 연고 밀착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 예정
▲ 21일 박준상 서울히어로즈 대표와 이재준 고양시장이 2군 홈구장 연고지 이전 MOU을 체결했다.

[뉴스프리존,고양=임새벽 기자] ㈜서울히어로즈(이하 히어로즈)와 고양시가 21일 고양 국가대표야구훈련장을 2군 퓨처스팀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연고지 이전과 관련한 MOU를 체결했다. 히어로즈는 지난 2014년부터 4년 간 몸 담았던 화성시를 떠나 '고양 히어로즈'로 2군 퓨처스 리그에 출전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시와 히어로즈 관계자를 비롯해 고양시 출신으로 히어로즈에서 뛰는 내야수 김혜성 선수(문촌초 졸업), 이번 신인드래프트에서 지명된 투수 조영건 선수(백송고 졸) 등 30여 명이 참가했다.

'고양 히어로즈' 사용할 홈구장인 고양국가대표야구훈련장은 실내연습장과 야외야구장 등을 갖춘 최적의 야구장으로 관중석 1,200여석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3호선 대화역에서 도보 10분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박준상 히어로즈 대표이사는 "고양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고양 히어로즈를 따뜻하게 환영해 주시는 고양시민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히어로즈는 퓨처스팀의 지역 연고 밀착화에 힘쓸 예정으로 다양한 홈경기 이벤트 진행 등 고양시민과 야구팬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노력할 예정으로 관내 유소년 및 아마추어 야구팀을 지원하고 엘리트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넥센 퓨처스 팀이 고양시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잘 갖춰진 경기장에서 고양시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고양 히어로즈를 105만 고양시민과 함께 열렬히 환영한다. 프로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