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개성과 재능을 겸비한 방송진행자를 선발하는 '제1회 아나테이너코리아(MISS ANATAINER DIVISION)' 대회 설명회가 오는 12월 12일(14시) 서울 영등포구 서울마리나 2층에서 개최된다.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는 엔터테인먼트적인 재능과 방송인의 감성을 겸비한 참가자들을 대중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부각시키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든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이번 설명회는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 대회에 관심과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 대상자인 20대 여성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의 취지와 운영방식에 대한 소개, 그리고 대회 수상자들의 특전 등에 대한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현재 국내 방송사 및 미디어 플랫폼외에 해외 방송, 미디어들도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며, 2020년에 개최될 아시아지역 'ANATAINER ASIA'의 국가별 대회를 미리 준비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참가 희망자는 대회 공식 카카오톡 계정(anatainerkorea)으로 오는 12월 10일까지 이름, 나이, 연락처, 메일을 보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현재 방송인분야(아나운서, 스포츠캐스터, 기상캐스터, 리포터, MC) 쇼호스트 분야에서 활동하거나 준비중인 참가자들의 문의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특히 1인 미디어 분야 지원자는(뷰티, 패션, 연예인, 모델, 무용, 요가, 필라테스, 헬스) 분야에 다양한 관심과 재능이 있는 지원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제1회 아나테이너코리아'는 오는 2019년 2월 26일 KBS아트홀에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