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사 및 임상심리사..
지역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사 및 임상심리사 시험합격자 매해 증가

박나리 기자 입력 2018/11/23 11:15 수정 2018.11.23 11:54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합격생 배출이 매해 증가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상담심리학과는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합격생 배출이 매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합격률이 높으며, 국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습득, 스터디 준비반, 기출문제 풀이반, 임상수련 실습 등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의 경우 해가 거듭될수록 시험 응시가 증가하면서 응시자 수만 올해 10,000명을 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곽윤정 교수는 “학부를 졸업하고 응시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응시자가 가장 많은 반면, 합격률이 매년 평균 30%대를 웃돌 정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졸업생들은 자격시험 응시자들이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며 합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가 공인 임상심리사 자격시험에서도 1차 시험에 응시한 본교 상담심리학과 재학생들이 대거 합격하면서 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곽윤정 교수는 높은 국가자격증 합격률을 이끈 배경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만의 탁월한 교육과정과 개인별 맞춤 교육에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2018학년도에는 청소년상담사 필기시험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더불어 현장에서 활용하는데 도움 되는 다양한 심리치료 과목을 포함한 개편이 진행되어 졸업 후 청소년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정보를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진행하고 시험 직전 기출문제풀이반과 면접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상담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선배들의 생생한 멘토링과 시험전략 공유를 통해 청소년상담사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는 다양한 상담이론 교육을 위한 강의 콘텐츠, 병원실습 및 오프라인을 통한 현장실무능력 증진,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와 인상심리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스터디반과 수련반을 운영하고 있다. 민간자격증인 상담심리사, 아동상담사, 가족상담사, 미술치료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한 달에 한 번 오프라인으로 특강이나 외부 전문가를 통해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신경정신 전문병원과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시험대비 특강, 기출문제 풀이반, 합격 선배의 멘토링을 시행하고 있다.

곽윤정 교수는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정보를 제공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수련실습과 시험대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의료기관의 수련 등을 학교를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전문 상담사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청소년 및 성인 상담기관, 복지 기관 등에 취업하며 정신과 또는 정신보건센터 취업, 미술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직업상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