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100명 경품 추첨..
지역

합천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100명 경품 추첨

정병기 기자 입력 2018/11/23 21:59 수정 2018.11.23 22:02
합천군는 지난 22일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을 위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을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는 지난 22일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을 위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을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첨은 자동이체, 조기납부자(납부기한 5일전), 연세액 납부자 중 100명을 추첨하였으며 공정성을 위해 지방세시스템을 통한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진행됐다.

당첨자에게는 합천사랑상품권(또는 온나라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추첨 결과는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품은 감사서한문과 함께 우편으로 발송된다.

성실납세자 경품추첨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군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지방재정 건전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인도 재무과장은 “성실납세자에게는 다양한 편의시책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반면, 체납자에 대해서는 맞춤형 제재수단을 강력히 시행하여 납세자로부터 신뢰받는 세무행정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