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화재예방과 초기진압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지역

화재예방과 초기진압을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8/11/27 18:28 수정 2018.11.27 19:15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 전 직원이 참여한 훈련 실시
▲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와 김포소방서 고촌119안전센터가 함께 2018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김포시

[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연일 화재로 인한 소방훈련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2018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김포소방서 고촌119안전센터와 함께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6일 실시했다.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해 화재경보와 동시에 119로 즉시 신고하고 사무실로 전파하여 전 직원이 대피 하도록 유도하는 훈련과 초기 화재진압 및 초동대처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이번 훈련에서 고촌119안전센터에서는 사업소 자위소방대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옥내 소화전 사용법과 소화기 사용요령 등을 교육하여 초기진화의 중요성과 화재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요령대로 행동할 것을 안내했다.

훈련이 끝난 후 강평에서 채지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국가중요시설인 상하수도사업소에 근무하는 전 직원은 그 누구보다 화재안전에 경각심을 갖고 근무해야 한다"며 안전사고 발생 시 초동대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면서 소방서 불시 훈련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해준 고촌119안전센터에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