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는 18일 오전 9시께 시청 5층 상황실에서 도시림 및 가로수 등 공원녹지의 효율적인 조성․관리를 위하여 ‘진주시 도시림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시의회 의원, 산림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주민대표 및 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12명의 위원 중 당연직 위원을 제외한 위촉직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이 수여 됐다.
위촉된 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계획 심의와 가로수 식재, 이식, 제거 관련 계획안 등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도시지역 숲과 공원녹지의 조성‧관리와 가로수, 도시림은 시민생활 공간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며 “도시공원을 중심으로 공원녹지 조성을 확대하여 많은 시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위원들에게도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했다.
아울러 시는 위촉식을 마치고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계획안에 대한 회의를 하였으며 생활권 도시림 면적 확대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시 관계자는“도시지역 내 공원녹지 조성을 활성화하여 생활권 도시림 면적이 확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