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순창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 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지역

순창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 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김병두 기자 입력 2018/12/19 17:07 수정 2018.12.19 17:10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 추진
▲순창군이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 선정에 발벗고 나섰다.(사진제공=순창군)

[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이 최근 쇠퇴된 도심의 환경개선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서장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 선정에 발벗고 나섰다.

순창읍 도시지역 일원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은 도시재생과 관련된 정책방향과 비전, 각종계획, 도시재생 구상 및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이다.

특히, 이번 활성화 계획 수립은 2020년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 신청에 중요한 근거자료로 활용될 방침이어서 관련 사업신청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해석된다.

이번 보고회에는 도시재생 전략계획과 활성화 계획,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제안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군은 현재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단계로 향후 활성화 계획 작성을 위해 도시재생 지원센터 전문조직 설치와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민관이 함께 사업을 진행하는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군은 도시재생 지원센터 설치, 도시재생대학 운영 등 관련 예산을 내년도 예산안에 편성하는 등 도시재생과 관련한 행정적 조치를 마쳤다.

신옥수 농촌개발과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순창군의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어줄 대형 프로젝트들 중 하나다”면서 “향후 관련 사업선정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 12월까지 1년간 순창읍 도시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물리적·사회적·경제적·문화적 여건 분석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도시재생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