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정부혁신 평가는 국정과제인 정부혁신 추진실적 점검을 통한 혁신 추진동력 확보 및 확산을 위해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의령군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중 우수기관에게 특별교부세를 지급하고, ‘19년 상반기에는 우수 지방자치단체 중 혁신실적이 탁월한 기관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학계와 시민단체 인사들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각계각층의 국민들로 구성된 국민평가단이 평가를 진행하여 혁신실적이 탁월한 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의령군은 군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군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혁신행정 추진을 위한실행계획의 충실성 및 추진체계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열린 군수실 운영으로 군민이 공감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공직사회의 혁신 노력에 호평을 받았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앞으로도 우리군은 정부의 혁신방향에 발맞춰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수립 단계부터 군민참여를 유도하고 소통과 섬김의 청렴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