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순창군, 올해 출산축하용품 지급...라이온코리아(주)와 협..
지역

순창군, 올해 출산축하용품 지급...라이온코리아(주)와 협약

김병두 기자 입력 2019/01/03 19:22 수정 2019.01.03 19:25
손세정제 등 무상 제공
▲순창군이 올해부터 라이온코리아(주)와 협약을 맺고 출산가정에 축하선물을 제공한다(사진제공=순창군)

[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이 올해부터 라이온코리아(주)와 협약을 맺고 출산가정에 축하선물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대표이사 한상훈)는 1990년 LION사와 기술협약을 맺고 1991년에 세탁세제 `비트`, 주방세제 `참그린` 등을 가정용품을 생산해온 국내 대표기업이다.

라이온코리아(주)는 신생아 출산 가정의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과 국가 차원의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방안의 하나로 서울 송파구, 인천 서구, 충남 서천군 등 전국 지자체들과 협력해 출산가정에 축하선물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순창군은 라이온코리아(주)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손세정제를 1월부터 출생 신고를 하는 순창군 출산가정 모두에게 출산 축하 선물로 지급한다. 출산 선물은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250ml 1개와 200ml 리필 2개로 구성되어 있고, 해당 거주지의 읍,면사무소에 출생신고시 지급한다.

정영곤 원장은 “올해 순창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출산장려금과 더불어 마더박스, 출산축하선물 제공 등 다양한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출산친화 사회 분위기 조성과 민·관이 협력하는 출산 장려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이외에도 출산장려금지원, 유모차 소독 서비스 제공, 임신부 마더박스 지급과 미역, 이유식 의자 제공, 유축기 대여사업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순창군은 지난해 합계출산율 1.80명으로 전국 4위, 2년 연속 도내 1위를 선정되는 등 육아 친화도시로 앞장서 나가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