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글로벌 스포츠통합 플랫폼 아타클럽, 전 WBC 챔피언 장정..
문화

글로벌 스포츠통합 플랫폼 아타클럽, 전 WBC 챔피언 장정구 영입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1/06 20:40 수정 2019.01.06 22:59
플랫폼 통한 후진 양성 의지 밝혀
▲ 전 WBC 챔피언 장정구와 마이크 타이슨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글로벌 스포츠통합 플랫폼 아타클럽(ATAclub)에서 전 WBC 라이트플라이급 챔피언 장정구 관장을 영입하여 아타클럽 플랫폼의 어드바이저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장정구 전 WBC 라이트플라이급 챔피언은 프로 통산 전적 38승(17KO) 4패의 놀라운 기록 보유자로 80년대 복싱 붐을 이끈 전설의 복서이다.

장정구 관장은 "오늘에 만족하지 말고 한발 더 내딛자”며 아타클럽 플랫폼을 통해 후진 양성과 생활 스포츠인에게 챔피언 특유의 기술전수를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아타클럽은 플랫폼에서 장정구의 이름으로 된 대회 개최 및 유망주후원 통해 복싱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스포츠 교실을 열 것이라고 했다. 플랫폼을 통해 레전드(Legend) 스포츠인에게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자는 스포츠 활동에 대한 리뷰를 플랫폼에 작성하고 스포츠 교실 참여 보상과 커뮤니티 활동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타클럽 플랫폼은 생활 스포츠 활동을 하고자하는 이들을 위한 스포츠 교실뿐 아니라, 스포츠 시설 정보 제공 및 임대/대여 서비스, 스포츠 동호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여 팀 구성(기존 동호회와 같은 의미)과 리그 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아타클럽이 개발중인 플랫폼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참여자들에게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 된 서비스(팀 구성, 리그 구성, 멤버관리, 스케줄 관리, 전적 관리, 통계, 회계 관리 등)를 제공한다. 기존에 포털이나 SNS 등의 단순 커뮤니티에서 동호회 활동 참여자에게 쉽고 편리하게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며 스포츠 활동을 플랫폼에 기록하면 활동 보상도 받을 수 있다.

ATA 스포츠플랫폼, ATAclub에서 발행하는 아타코인(ATA Coin)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글로벌 스포츠코인으로서 경기입장료, 스포츠 의류 및 용품, 경기 입장료, 건강식음료 등 실생활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