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은 지난 9일 군청2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은 기자단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블로그 기자단’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블로그 기자 위촉장 수여, 인사말씀,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제4기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블로그 및 개인 SNS를 운영하는 직장인, 문화관광해설사, 주부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12월말까지 군의 각종행사와 축제를 비롯해 관광명소 등 전반적인 군정소식을 블로그에 게시하며 순창군 군정홍보에 주력하게 된다.
순창군은 이번 발대식에서 블로그 운영에 대한 기본방향 제시와 기사작성, 취재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특히 행사 일정, 관내 관광지, 체험프로그램 등 순창의 문화와 관광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면서 관광객 500만 달성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노홍래 부군수는 “SNS를 통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비중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 문화, 예술, 관광 발전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순창의 다양한 모습을 적극 홍보하여 주시고 더불어 주민과 관광객의 입장에서 순창발전을 위해 함께 고심하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