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새해 이웃돕는 사랑의 손길 이어져..
지역

산청군 새해 이웃돕는 사랑의 손길 이어져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1/14 15:15 수정 2019.01.14 15:26
산청읍 소재 ㈜엑스포광고도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 모습.ⓒ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군 전역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산청읍 소재 ㈜엑스포광고도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매년 나눔에 동참하고 있는 원봉수 대표와 직원들은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삼장면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모습. ⓒ산청군

신안면에서는 장죽새마을창고 회원들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상석 장죽새마을창고 회장은 “농파장학회를 설립·운영한 故이경만 이사장이 고향마을인 신안면 장죽리 한빈, 원산마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새마을창고를 기부했었다”며 “그 뜻을 이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기부에 동참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뜻을 밝혔다.

삼장면 새마을부녀회도 삼장면사무소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이달 초 열린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에서 부녀회가 운영한 식당 수익금을 모은 것이다. 장순복 삼장부녀회장은 “작은 성금이지만 주변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 따뜻한 새해를 맞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안면 장죽새마을창고 성금 기탁. 생초면 의용소방대 성금 기탁 모습.ⓒ산청군

생초면 의용소방대 역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전하며 사랑을 실천했다. 기탁한 성금은 회원들이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면서 받은 활동 보상금을 모은 것이다.

또 생초교회에서도 쌀 20kg 20포(11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생초교회에서는 매년 쌀을 기탁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매년 잊지 않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위에 모범을 보이는 많은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마음과 뜻을 모아 전해주신 성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