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시, 보라데이(가정폭력 예방의 날) 캠페인..
사회

광주시, 보라데이(가정폭력 예방의 날) 캠페인

[광주] 김남중 기자 입력 2016/04/08 17:25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광주광역시는 8일 ‘가정폭력 예방의 날’인 ‘보라데이’를 맞아 전남대학교 후문 일대에서 여성긴급전화1366광주센터와 북구청, 광주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가정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보라데이’는 매월 8일로 지정된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날이다. 캠페인 참가자 100여 명은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데이트 폭력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 촉구하는 홍보물을 나눠주고 가두행진을 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못지않게 연인 간 데이트 폭력이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연인 간 폭력을 예방하고 미래 한가정의 부모가 될 학생들의 인식 전환을 위해 대학 주변에서 실시했다.

한편, 광주시는 민.관이 협력해 아동과 여성을 보호하고 지역 안전망 구축, 성폭력.가정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 등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예방지원, 안전사업, 위기관리 등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달 8일에는 ‘3.8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올해 첫 번째 보라데이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주변을 살피는 적극적인 관심이 폭력을 줄이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면서, “시민들이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의심 사례는 적극 신고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