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다중 이용시설 특별점검 실시..
지역

거창군, 다중 이용시설 특별점검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1/21 14:36 수정 2019.01.21 14:37
거창군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21일부터 30일까지 인파가 집중적으로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경남 거창군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21일 ∼ 30일까지 인파가 집중적으로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거창상설시장, 버스터미널, 영화관, 마트 등 설 연휴기간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설 18개소에 대하여 군 관계부서,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실시하는 안전점검이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소방시설,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전기시설의 안전관리상태, 가스 누설 유무, 경보기 설치, 가스 환풍구 적정설치 등 시설 전반에 대하여 시설관리자 입회하에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현장조치하고, 미흡한 사항은 설 명절 전까지 개선할 수 있도록 사업자 독려 및 조치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배재철 안전점검담당주사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