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경남 하동군청소년수련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건전한 취미생활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인 내달까지 수련관 자치활동실과 동아리방 등에서 ◈진로·적성 ◈직업체험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된다.
먼저 진로·적성 프로그램으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준비반을 운영해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준다.
또한 독서 코칭 활동 및 인문명화관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주는 독서모임 ‘도란도란’을 운영한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캘리그라퍼, 파티셰가 들려주는 이야기와 함께 직업별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은 지역 축제 공연 또는 지역 내 유적지 홍보를 위한 오카리나 연주반, 사진 촬영반을 운영해 수련관 내 새로운 동아리 육성으로 청소년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업·학원 생활로 말미암아 하지 못했던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각자의 개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갖기 바란다”며 “참가 희망자는 언제든 청소년수련관(883-5594)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