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난 14일부터 11개 읍면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마을회관 등 41개소에서 개강했다고 밝혔다.
건강관리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보건소 건강증진실은 리모델링으로 새 단장을 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 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건강 체조, 요가, 웰빙 댄스, 스포츠 댄스, 밸런스 워킹으로 지난 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1년간 운영이 된다.
특히 주 3회 월, 수, 금요일에 실시하는 9988체조 반에는 가장 많은 주민이 신청 참여하여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며, 웰빙 댄스와 야간에 운영되는 스포츠 댄스는 초급, 중급으로 반이 구분이 되어 있어 참여자의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이 구성 운영 된다.
또한 밸런스 워킹이란 바르게 걷기를 통한 자세교정으로 관절, 근육, 인대를 강화시켜주며 심장, 폐질환 예방 및 심폐기능 향상과 면역성 증가로 만성질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운동이 부족하기 쉬운 겨울 동안 움 추렸던 몸을 전문 강사의 구령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동작을 따라하다 보면 유산소 운동 효과와 생활 속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정서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 주민들에게 인기가 좋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 100세 시대, 신체활동을 통한 유연성과 근력을 기르고 주민의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밸런스 워킹 등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중진담당(960-5332)이나 해당 보건지(진료)소로 문의하면 된다.